cwm.co.kr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 cwm1 | cwm.co.kr report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 cwm1

본문 바로가기

cwm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6:54

본문




Download :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hwp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Download :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hwp( 45 )


* walker는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따라야 할 합리적인 절차를 제시하는 것보다는 교육과정 개발 과정을 watch하여 그 과정을 묘사하는데 관심을 가짐.
(Walker 교육과정 연구와 개발이 理論(이론)보다는 실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Schwab의 생각을 수용하여 학교 교육과정이 일반적 상황보다는 특수한 상황적 맥락에 따라 좌우되는 것이라고 주장)

* Walker는 교육과정 개발 과정에 실제로 참여하면서 교육과정 개발이 Tyler의 처방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함.
→ 교육과정 개발의 출발점이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교육자의 신념체계나 집단 구성원들의 신념, 태도, 아이디어, 이상, 희망 등으로 교육과정 계획에 있어서, 획득해야 할 것으로 미리 결정된 정보보다는 학습자의 흥미, 요구, 관심사를 더 중요하게 생각.
→ 수업 내용과 방법, 수업 절차 등을 보다 현장에 맞게 진술하고 정련시키는 데 많은 시 간을 투자하기 때문에 보다 현장에 적절한 교육과정을 개발할 수 있음.

󰊱 Walker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

설 계
(최선의 대안을 구체화)


정 책


숙 의
(다양한 대안 검토와 논의)


자 료


강 령
(참여자들의 기본 입장 검토를 통한 토대 구축)


1) 강령(platform)
- 워커의 말에 따르면 강령이란 어떤 믿음과 가치를 가지고 과업에 접근하는 교육 과정 개발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교육과정 개발과정에서 드러내 보이는 교육적 신념과 가 치, 교육목적, 교육과정 구상, 교육과정개발 절차, 자기가 속하여 이해관계를 대변해야 하는 집단의 책략, 자신의 숨…(drop)



레포트/사범교육





Walker의%20모형%20(자연주의적%20교육과정%20개발모형)_hwp_01.gif Walker의%20모형%20(자연주의적%20교육과정%20개발모형)_hwp_02.gif Walker의%20모형%20(자연주의적%20교육과정%20개발모형)_hwp_03.gif Walker의%20모형%20(자연주의적%20교육과정%20개발모형)_hwp_04.gif Walker의%20모형%20(자연주의적%20교육과정%20개발모형)_hwp_05.gif





Walker의모형-자연주

,사범교육,레포트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에 대한 입니다. Walker의모형-자연주 ,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다.

순서
Walker의 모형 (자연주의적 교육과정 개발모형)에 대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wm.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wm.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