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m.co.kr [요약요약]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관념적 기초 > cwm1 | cwm.co.kr report

[요약요약]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관념적 기초 > cwm1

본문 바로가기

cwm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요약요약]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관념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18:23

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개념적 기초.hwp




시험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길 빌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1장 , [요약정리]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개념적 기초인문사회레포트 ,
수업 중의 課題로 교육학개론 1장 교육의 관념적기초 부분에 대한 교재의 핵심내용을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시험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길 빌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다.

제2절 교육의 가능성과 필요성(必要性)
1. 교육의 가능성과 한계 인간은 태어날 때…(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요약정리]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개념적 기초.hwp( 91 )





수업 중의 과제로 교육학개론 1장 교육의 개념적기초 부분에 대한 교재의 핵심내용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2. 교육의 기본적 의미 주형의 관점에서의 교육의 의미는 성숙한 사람들이 미성숙자들을 이끌고 인도하여 보다 가치 있는 상태로 만들고 형성한다는 의미이다.

[요약정리]%20교육학%20개론%20-%201장%20교육의%20개념적%20기초_hwp_01.gif [요약정리]%20교육학%20개론%20-%201장%20교육의%20개념적%20기초_hwp_02.gif
1장

설명


[요약요약] 교육학 개론 - 1장 교육의 관념적 기초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제1절 교육의 어원과 기본적 의미

제2절 교육의 가능성과 필요성(必要性)

제3절 교육의 구성 요소

제4절 교육의 定義(정의)방식

제5절 교육의 형태



제1절 교육의 어원과 기본적 의미
1. 교육의 어원 교육이란 성숙한 인간이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한편으로는 지도와 모범을 통하여 미성숙자를 외적인 가치들로 이끌고, 다른 한편으로는 격려와 관심을 통하여 미성숙자의 능력과 잠재되어 있는 가능성들이 발현되도록 하는 의도적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따
한자어에서의 이러한 의미는 우리말에서 교육을 뜻하는 ‘가르치다’와 ‘기르다’라는 글자에서도 나타나는데, ‘가르치다’는 ‘敎’와 ‘기르다’는 ‘育’이라는 단어와 유사한 뜻을 가지고 있따 또 영어에서는 `pedagogy`가 ‘가르치다’와 ‘education`은 ’기르다‘와 유사한 의미를 내포한다. 그리고 조력의 관점에서 보자면 성숙한 사람들이 미성숙자들의 내면에 잇는 잠재 가능성을 계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의미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wm.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wm.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