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理論(이론)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7:03
본문
Download :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이론의 차이점.hwp
-사회의 각 부분은 상호의존적이며, 한 요소의 變化(변화)는 다른 요소 및 전체의 變化(변화)를 초래한다.
② 모든 사회는 이견과 갈등을 나타낸다.
-사회계층은 기능의 차이, 즉 업적의 차이에 바탕을 둔 차등적 보상체제의 결과일 뿐이다. 따라서 급진적이거나 갑작스러운 變化(변화)에 반대한다.
- 사회를 유기체에 비유하는 기능주의는 인체의 각 부분이 나름대로의 자율성이 있듯이 사회의 각 부분도 자율성을 지니고 있다고 전제한다.
-사회는 항상 안정을 유지하려는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어떤 충격에 의하여 안정이 깨뜨려지면 이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20갈등주의,%20해석학적%20이론의%20차이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8%B0%EB%8A%A5%EC%A3%BC%EC%9D%98,%20%EA%B0%88%EB%93%B1%EC%A3%BC%EC%9D%98,%20%ED%95%B4%EC%84%9D%ED%95%99%EC%A0%81%20%EC%9D%B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1.gif)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20갈등주의,%20해석학적%20이론의%20차이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8%B0%EB%8A%A5%EC%A3%BC%EC%9D%98,%20%EA%B0%88%EB%93%B1%EC%A3%BC%EC%9D%98,%20%ED%95%B4%EC%84%9D%ED%95%99%EC%A0%81%20%EC%9D%B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2.gif)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20갈등주의,%20해석학적%20이론의%20차이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8%B0%EB%8A%A5%EC%A3%BC%EC%9D%98,%20%EA%B0%88%EB%93%B1%EC%A3%BC%EC%9D%98,%20%ED%95%B4%EC%84%9D%ED%95%99%EC%A0%81%20%EC%9D%B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3.gif)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20갈등주의,%20해석학적%20이론의%20차이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8%B0%EB%8A%A5%EC%A3%BC%EC%9D%98,%20%EA%B0%88%EB%93%B1%EC%A3%BC%EC%9D%98,%20%ED%95%B4%EC%84%9D%ED%95%99%EC%A0%81%20%EC%9D%B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4.gif)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20갈등주의,%20해석학적%20이론의%20차이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8%B0%EB%8A%A5%EC%A3%BC%EC%9D%98,%20%EA%B0%88%EB%93%B1%EC%A3%BC%EC%9D%98,%20%ED%95%B4%EC%84%9D%ED%95%99%EC%A0%81%20%EC%9D%B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5.gif)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20갈등주의,%20해석학적%20이론의%20차이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8%B0%EB%8A%A5%EC%A3%BC%EC%9D%98,%20%EA%B0%88%EB%93%B1%EC%A3%BC%EC%9D%98,%20%ED%95%B4%EC%84%9D%ED%95%99%EC%A0%81%20%EC%9D%B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6.gif)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갈등주,해석학적,이론,차이점,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이론의 차이점 ,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이론의 차이점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 교육사회학 기능주 갈등주 해석학적 이론 차이점
[리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理論(이론)의 차이점
순서
Download : [레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이론의 차이점.hwp( 62 )
교육사회학 보고서
주제: 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理論의
사회관, 교육관, 연구내용에서의 차이점
`사회관의 차이`
1.기능주의의 사회관
(1) 기본전제
1) 기능주의는 사회를 유기체에 비유한다.
(2) 사회에 대한 기본가정
-사회의 각 부분은 전체의 존속을 위해 필요한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며, 그렇게 함으로써 자체의 생존도 보장받는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 비하여 더 많은 재산이나 권력을 가진 상류계층이 있는 것은 그가 다른 사람에 비해 더 힘들고 중요한 기능을 맡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사회적 보상을 받은 결과라고 본다.
2) 유기체, 즉 인체는 손, 발, 코, 위, 머리, 심장 등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분이 각각의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함으로써 생존하고 활동할 수 있다
3) 유기체와 마찬가지로 사회는 각기 다른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분은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여 전체의 존속에 기여한다고 본다.
-사회의 유지와 안정에 관계되는 중요한 가치나 신념체계에 대해 기본적으로 합의가 이루어져 있다
-사회를 구성하는 각 부분 간에는 우열이 있을 수 없으며, 각기 수행하는 기능상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2.갈등주의의 사회관
기본가정
① 모든 사회는 變化(변화)과정을 겪는다. …(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리포트]교육사회학-기능주의, 갈등주의, 해석학적 理論(이론)의 차이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