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토비를 통해서 본 대중매체의 기능과 어린이 프로그램의 특징 및 한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9:12
본문
Download : 텔레토비를 통해서 본 대중매체의 기능과 어린이 프로그램의 특징 및 한계.hwp
텔레토비가 처음…(생략(省略))
순서
다.
레포트/인문사회
어린이의 성장과정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대중매체의 특징과 기능을 알아보고, 성공적인 어린이 프로그램인 텔레토비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 프로그램이 반성해야 될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어린이 프로그램(program]) 은 주로 또래의 어린이들과 선생님이 나와서 어린이에게 지식을 가르쳐주고 여러 번 반복을 통해서 습득하게 하며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서 어린이에게 친숙감과 호감을 높여주게 된다된다.텔레토비를통해서본대중매체의기능과어린이프로그램의특징및한계 , 텔레토비를 통해서 본 대중매체의 기능과 어린이 프로그램의 특징 및 한계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텔레토비를 통해서 본 대중매체의 기능과 어린이 프로그램의 특징 및 한계.hwp( 34 )
텔레토비를통해서본대중매체의기능과어린이프로그램의특징및한계
텔레토비를 통해서 본 대중매체의 기능과 어린이 프로그램의 특징 및 한계
설명






어린이의 성장과정에 많은 影響을 줄 수 있는 대중매체의 특징과 기능을 알아보고, 성공적인 어린이 프로그램인 텔레토비 analysis(분석) 을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 프로그램이 반성해야 될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5) 텔레토비 紹介(소개)
전 세계적인 컬트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텔레토비는 1997년 4월 영국의 BBC에서 처음 방송되기 처음 해서 지금은 유럽, 남아메리카, 태국, 오스트레일리아 등 전 세계적으로 27개국이 방영하고 있따 대한민국에서는 1998년 10월부터 방송되었으며 방송될 당시 시청률이 17%로서 결국 유아가 있는 가정은 전부 텔레토비를 보고 있는 셈이다.
,인문사회,레포트
1. 서론
2. 본론
1) 대중매체의 特性
2) 대중매체의 기능
3) 어린이의 특징
4) 어린이 프로그램(program]) 의 특징
5) 텔레토비 紹介(소개)
5-1) 텔레토비와 관련된 경제적 지표
5-2) 프로그램(program]) 과 캐릭터의 特性
5-3) 인기비결 analysis
5-4) 의도하지 않은 컬트현상
5-5) 비판적인 시각
6) 한국 어린이 프로그램(program]) 의 한계
6-1) 편성상의 문제
6-2) 제작상의 문제가되는점
3. 결론
현재 어린이 프로그램(program]) 은 방송3사에서 모두 하고 있고, 그 내용은 주로 교육적인 내용을 재미라는 요소를 통하여 보여주고 있따 어린이 프로그램(program]) 은 다양한 색채감과 재미있는 구성들을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주의를 집중시키는 데 힘을 쏟고 있따 왜냐하면 어린이들은 주의를 집중하는 시간이 짧기에 단순히 재미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주목적이 교육에 있기 때문에 이런 수단을 동원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