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21:47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_3200574.hwp
Download : 교육평가_3200574.hwp( 24 )
설명
애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뿔 받으세여~~교육평가(10) , 교육평가인문사회레포트 ,
교육평가(10)
애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뿔 받으세여~~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concept(개념)
교육평가란 교수·학습경험을 매개로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한 후 설정된 교육目標(목표)가 실제로 어느 정도 달성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定義(정의)되지만 실제로 교육目標(목표)의 달성 정도만을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교육의 과정 전반에 걸쳐서 이루어지게 된다 즉, 설정된 교육目標(목표)의 타당성, 선정하여 조직된 교수·학습경험의 적합성, 교수·학습활동의 효율성, 결과에 대한 평가 자체의 타당성·신뢰성·객관성을 평가하여야 한다.
1) 검사·측정(測定) ·평가
(1) concept(개념)규명
① 검사 : 필답이나 구술로 대답을 요구하는 질문(측정(測定) 도구), 측정(測定) 및 평가와 동의어(검사하기)
② 측정(測定) : 학생들의 property(특성)을 수량화하는 과정 ex) 키, IQ
③ 평가 : 수집된 정보나 資料를 사용해서 가치판단 내지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
(2) 교육측정(測定) 과 교육평가
☞ 교육측정(測定) 과 교육평가의 차이점
① 교육측정(測定) 운동이 교육평가보다 먼저 일어남 : 쏜다이크와 맥콜의 교육측정(測定) 운동을 형태심리…(省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