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6:13
본문
Download : 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설명
Download : 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26 )
글로벌 기업 디자인
Designing the global corporation
Contents
저자 紹介(소개) 및 책의 취지
1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2
조직 구조의 alteration(변화)
3
글로벌 기업의 未來(미래)
4
1. 저자 紹介(소개) 및 책의 취지
Jay R. Galbraith
조직설계에 관한 세계적 권위자. 국제경영개발원 교수 재직
다국간의 시장 alteration(변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조직단위 설계 관심
책의 취지
the twenty-first century형 글로벌 경영戰略에 부응하는 조직구조의 재설계
이를 통한 경영자 및 연구자들의 역량 강화
2.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우주와 지구
소재와 생산
2.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복합 조직구조 도입
급변하는 사회에 따라
기업들은 경쟁우위를 재고하기 위해 효율적인 복합 조직구조를 도입
조직구조
FDI에 effect(영향)
미치는 항목
-복잡성
-경쟁우위 재창출
-지정학적 불확실성
-고객
조직구조
2.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스타...
글로벌 기업 디자인
Designing the global corporation
Contents
저자 紹介(소개) 및 책의 취지
1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2
조직 구조의 alteration(변화)
3
글로벌 기업의 未來(미래)
4
1. 저자 紹介(소개) 및 책의 취지
Jay R. Galbraith
조직설계에 관한 세계적 권위자. 국제경영개발원 교수 재직
다국간의 시장 alteration(변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조직단위 설계 관심
책의 취지
the twenty-first century형 글로벌 경영戰略에 부응하는 조직구조의 재설계
이를 통한 경영자 및 연구자들의 역량 강화
2.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우주와 지구
소재와 생산
2.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복합 조직구조 도입
급변하는 사회에 따라
기업들은 경쟁우위를 재고하기 위해 효율적인 복합 조직구조를 도입
조직구조
FDI에 effect(영향)
미치는 항목
-복잡성
-경쟁우위 재창출
-지정학적 불확실성
-고객
조직구조
2. 조직의 복잡성과 구성
스타 모델
헙 앤 스포크 모델
분권적 본사 모델
다국적
조직 모델
조직유형 결정요인
Process objectives
그 밖의 자국의 규모, 해당 기업의 사업 국제화 경험
국제화 수준
본사 지사 간
조정활동
해당government
경제정책
프로세스 활동
국제적ㆍ사업
포트폴리오의
다양성
3. 조직 구조의 alteration(변화)
초국가적
조직
판매기업
파트너쉽
국가별
사업부
다차원적
조직
글로벌 기업
국제화 프로세스
3-1 판매기업 단계
판매기업 단계
EXPORTING 방식
본국에서 현지로 수출
내수 시장이 기반이 되어야 함(제품수출)
(예) 헬멧 제조 업체 ‘홍진HJC’
중소기업 위주
`홍진HJC`
3-2 파트너쉽 단계
파트너쉽
진출기업의 국제적 경험이 부족
새로운 시장이 자국시장과 완전히 다를 때
경쟁우위 어떻게 이전할 지 결정하기 위해 바로 합작 방식을 사용
(Joint Ventur…(생략(省略))
순서
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글로벌,기업,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글로벌 기업 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기업 디자인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