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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A]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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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3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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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hwp




- 반드시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사정하고 계획서를 작성한다.
다.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文化(culture) 사, 2007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1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2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3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4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5_.jpg



그리고 2010년 중앙 119 구조대의 연령별 응급환자 이송실적 를 보면, 61세 이상 노인층의 비율이 전 연령층 중에서 가장 높았으며, 또한 해마다 노인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증가를 하고 있어서 전체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중에서 노인층이 차지하는 비율이 다른 어떠한 연령층보다도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제 우리는 본격 고령사회로 접어드는 바로 전 단계에 놓여 있따 그리고 이미 우리 사회에서는 노인의 신체적 취약성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하게 되고 있따

권중돈, 노인복지론, 학지사, 2009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理論)과 실제, 2005
3) 변경 가능한 요인
- 반드시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사정하고 계획서를 작성한다.
2) 비 행위적 요인
OO구립 노인복지관에 협조를 요청하여 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서울시 OO구립 복지관 관내의 65세 이상 남녀 노인 14명(남:5, 여:9)명은 현재, 서울 부도심에 거주하고 있으며, 중, 하층 정도 생활수준을 하시는 노인들로서 총14분 중 독거노인 6분도 포함이 되셨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순서
[1단계] -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3단계] - 행동적, environment(환경) 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Ⅰ. 서 론


박영란, 이동열, 노인복지시설관리론, 한진, 2010
[보건교육A]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
[9단계] - 결과평가
1) 객관적인 지표

주제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 중 략 … ≫


4) 변경불가 요인


성별로는 여자가 61.6%로 남자보다 사고를 더 많이 당하는 것으로 analysis(분석) 됐다. * 명칭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1) 행위적 요인


Ⅱ.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참고자료] 권중돈, 노인복지론, 학지사, 2009 박용억, 오선영, 노인보건, 파란마음, 2010 박영란, 이동열, 노인복지시설관리론, 한진, 2010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07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참고 ]

Ⅰ. 서 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7단계] - 과정평가
Ⅲ. 결 론

노인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장소는 ‘가정’(57.2%)이 가장 많았으며, 사고유형별로는 미끄러짐, 추락, 넘어짐 사고가 2건 중 1건에서 발생을 했다.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2) 주관적인 해석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PRECEDE-PROCEED모형) 적용]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6단계] - 수행<1 시간 분량의 안전사고예방교육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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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박용억, 오선영, 노인보건, 파란마음, 2010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이러한 가정에서의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안전한 environment(환경) 구성과 가족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보건교육A]
5) 행위목록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PRECEDE-PROCEED모형) 적용]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3) 촉진(가능)요인(enabling factors)

설명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보건교육A]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대상 - 서울시 OO구립 노인복지관의 65세 이상 노인 14명
노인안전사고의 주된 Cause 으로서는 노화된 인체기능 및 만성질환 등으로 일상생활능력이 제한되어 독립생활이 불가능한 노인의 비중이 높기 때문인데 65세 이상 노인의 42.5%가 일상생활이나 수단적 생활능력에 있어서 한 가지 이상의 지장을 지니고 있따

레포트 > 의학계열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Ⅱ.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Download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hwp( 34 )



[8단계] - 影響평가
사전 토의형식의 질문 조사 결과 한국 국민의 mean(평균)보다 약간 낮은 영양 상태와 가계 소득수준을 보이고 계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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