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포지셔닝 구분방법과 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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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9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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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 어떻게 확실하게 인식시키느냐는 그만큼 중요한 문제로 자리 잡고 있다아 성공요인이 물론 상품의 품질,성능 등도 중요하겠지만 포지셔닝의 중요성은 특히나 요즘시대에는 실로 대단하다고 할수있다아




포지셔닝을 방법에따라 구분하고 그에따른 사례(instance)를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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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품사용자에 따른 포지셔닝
포지셔닝을 방법에따라 구분하고 그에따른 사례를 조사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이들에게 걱정을 덜어줄 비듬을 없애 줄 수 있는 샴푸라는 점을 강조 하고있다 니조랄 은 비듬샴푸하면 떠오를 정도로 그 광고는 큰 效果를 거두었다. 소비자들은 정보에 둔하지도 않을 뿐더러 좋고 눈에 띄는 상품이 넘쳐나는 이때에 기억하지 못하는 애매모호한 제품에 흥미 따위는 갖지 않는다.
상품이 사용될 수 있는 적절한 상황과 용도를 자사 상품과 연계시켜 제시하는 방법이다.
표적 시장 내의 소비자를 겨냥해 자사 제품이 특정 사용자 계층에 적합하다고 강조하여 포지셔닝 하는 방법이다.
2. 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
예) 비듬샴푸인 니조랄 광고에서는 애인을 만나기전 면접을 보기 전 비듬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이 나온다.
그 외에는 Fast Food에 적합한 코카콜라, 자기 전에 씹는 다는 것을 강조한 롯데의 자일리톨 등이 있다아
[리포트] 포지셔닝 구분방법과 사례(instance)
예)제일제당은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을 출시하면서 술을 많이 마시면서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계층을 모색한 후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제품 사용자로 삼아 포지셔닝 하였다. 그 이후에 많은 me-too 제품이 쏟아져 나와 숙취 해소 드링크 시장이 새로 형성되었고 제일제당 컨디션은 시장 점유율이 50%를 훌쩍 넘는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아
다.
포지셔닝 사례 구분 방법
순서
이 외 에도 10대youth을 위한 ting, 20대를 위한 TTL같은 멤버쉽 서비스와 여성 전용 신용 카드 LG 레이디 카드 등 이 있다아
설명
수많은 기업들이 하나의 또는 여러 상품을 가지고 달콤한 성공을 맛보기도하고 실패의 쓴맛을 맛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