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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4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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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토종 양식 레스토랑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풍성한 외식경험을 창출해주며 편안하게 즐기는 고급스러움과 풍성함으로 스테이크와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메뉴의 샐러드바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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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중에서도 가장 성장세가 가파르고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을 메인 주제로 선정하였으며, 외식산업에서 한국시장에 존재하지 않았던...

광 고 론
VIPS의 광고전술

목 차

ⅰ 서론 - ① 주제 선정동기
② 패밀리레스토랑업계의 전반적 추세


ⅱ 본론 - ① VIPS 기업introduction
② VIPS 광고분석

③ 경쟁사 분석(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④ 경쟁사 광고분석


ⅲ 결론 - ① VIPS의 광고전술

1. 주제 선정동기 및 업계추세
나날이 커져가는 외식산업

우리에게 살아가는데 있어 음식은 땔레야 땔 수가 없는 존재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입맛이 각양각색으로 변해왔고, 이러한 이유로 많은 외식업체들이 생겨나거나 외국에서 들어오게 되었다.
패밀리레스토랑업계는 외식업계의 외형 확대와 페밀리레스토랑 각 브랜드의 차별성 강화에 따라 2xxx년에는 실적호조가 점쳐진다.
우리는 업계 2위인 VIPS의 관점에서 1위를 탈환하기 위해 현재 시행중인 전술과 장단점, 광고 등을 분석한 뒤, 이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비교하여 어떤 방식으로 차별화하고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려 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입맛이 각양각색으로 변해왔고, 이러한 이유로 많은 외식업체들이 생겨나거나 외국에서 들어오게 되었다.
현재 대부분의 젊은층은 물론 4~50대 연령층에서도 유명한 패밀리레스토랑의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시장규모가 약 7천억원으로 추정되는 패밀리레스토랑업계에서는 2009년 롯데리아에 합병된 TGIF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또 국내 외식시장이 차츰 회복세를 보이자 이를 노리는 해외 외식 브랜드들이 국내시장에 대거 진출한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경쟁 과열 양상이 우려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치열하게 업계선두 다툼을 벌이는 기업이 바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VIPS이다. 이에 따라 IT환경 서비스에 대한 개발 역시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장추세를 감안하여 어떤 전술과 광고를 선정해야 할 것인지 정하기 위해 각 업체의 분석을 먼저 시행하겠다.
2. VIPS 기업introduction

패밀리레스토랑업계VIPS(VIPS)는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불에 직접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도 다양한 맛과 풍성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 Family Steak Restaurant으로 1997년 ‘우리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문화의 창조’를 목표(goal)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CJ Foodvill의 국내 독자 개발브랜드이다. TGIF는 2xxx년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7%증가했고 매출액도 10%신장됐다. 패밀리레스토랑이 부각되기 처음 한 1990년대 말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그 뒤를 바짝 추격중인 업계서열 2위인 VIPS의 보이지 않는 다툼이 치열하다. 2xxx년 패밀리레스토랑업계의 성패는 신제품 및 시즈닝 메뉴 등 서비스 다양화와 재료 고급화에 달렸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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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광 고 론
VIPS의 광고전술

목 차

ⅰ 서론 - ① 주제 선정동기
② 패밀리레스토랑업계의 전반적 추세


ⅱ 본론 - ① VIPS 기업introduction
② VIPS 광고분석

③ 경쟁사 분석(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④ 경쟁사 광고분석


ⅲ 결론 - ① VIPS의 광고전술

1. 주제 선정동기 및 업계추세
나날이 커져가는 외식산업

우리에게 살아가는데 있어 음식은 땔레야 땔 수가 없는 존재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먹을거리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각 업체별 고유의 색깔을 부각시키며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일것이다 또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패밀리레스토랑의 와이파이존 구축 경쟁도 심화될 전망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성장세가 가파르고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을 메인 주제로 선정하였으며, 외식산업에서 한국시장에 존재하지 않았던 패밀리레스토랑이 어떻게 처음 되었는지, 이토록 부각되었는지에 대한 생각에서부터 본 과제(problem)를 처음 하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먹을거리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패밀리레스토랑업계의 전반적 추세

업계 내 조사에 따르면 2xxx년에는 2xxx년보다 소비심리가 축소될 전망이어서
경기…(생략) 에 민감한 외식업체는 공격적인 매장 확대 전술보다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들을
수용하면서 매출 향상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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