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의 정이,본질,기능 > 저작권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저작권레포트

marketing 의 정이,본질,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00:51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정의,본질,기능.hw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marketing 의정이본질기능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의 정의,본질,기능.hwp( 56 )



마케팅의정의본질기능 , 마케팅의 정의,본질,기능경영경제레포트 ,
1. 거시환경분석
▷ 거시환경은 기업을 둘러싼 외부요인으로 거의 통제가 불가능하고 모든 기업에게 공통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기업의 성장방향, 경영전술, 기업의 조직구조에도 영향을 미친다. 기업은 이러한 거시환경을 분석함으로써 환경 가운데에서 자사의 발전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고, 위협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건을 사전에 발견하여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거시환경의 구성요소에는 인구통계학적 요인, 사회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 정치적 요인, 법률적 요인이 있다

2. 시장분석

▷ 시장은 물품의 매매가 이루어지는 교환의 장소이며 동일한 유형의 소비자욕구를 만족시켜주기 위한 제품의 집합이고, 제품거래를 광범위하게 수행하는 사람들과 조직체의 집합이다.
① 시장의 외형적인 요인에는 시장규모, 시장성장률, 제품수명주…(drop) 기단계, 판매의 주기성, 수익성이 있으며 각 요인들은 기업의 상황에 따라 적절히 평가되어야 한다.
② 시장구조요인에는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현재 산업내 경쟁, 대체품의 위협, 정부의 역할이 있다
③ 환경적 요인에는 인구통계학적 요인, 경제적, 요인, 정치적 요인, 기술적 요인, 법적 요인이 있다




marketing 의 정이,본질,기능
다.

저작권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w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wm.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