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00:51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hwp




한편, 유아를 위한 언어영역은 말하기, 듣기, 일기 쓰기 등의 언어발달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영역이다. 또한 영아가 넘기기 쉬운 딱딱한 종이로 된 책을 준비한다.
첫째, 듣기를 위한 활동을 계획할 때 초기에는 주변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는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hwp( 77 )



다. 이는 말하기, 듣기, 일기, 쓰기를 분리하지 않고 총체적으로 접근하기 위함이다. 이때 교사는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바닥에 함께 앉아 책을 읽어주고 노래를 불러주고 안아준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을 자세히 記述(기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
2.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Ⅲ 결론
Ⅳ reference
Ⅰ 서론
영유아의 언어영역에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가지기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언어활동을 위한 자료를 준비한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듣기 활동은 언어 발달의 기초가 되는 과정으로 영유아들이 다른 사람의 말이나 동화ㆍ동시 등을 잘 듣고 바르게 이해하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언어영역에서 교사는 매일 개별적으로나 소집단으로 영아들에게 책을 읽어 준다. 교사가 영아를 가까이 안아주고 얼굴을 마주보면서 눈을 맞추고, 미소 짓고, 말을 건네는 것이 영아의 안정감과 의사소통 학습을 위해 요구된다된다. 이 외에도 좋은 손인형 등을 비치할 수 있따

2.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영아의 경우 교사는 매일 개별적으로나 소집단으로 영아들에게 책을 읽어 준다.

Ⅱ 본론
1.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
언어영역은 아동의 휴식과 안정을 위한 영역으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커다란 쿠션, 공기의자 등을 준비하고 바닥에는 카펫을 깔아서 가정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성 고정관념적인 내용이나 문화적 편견이 들어 있는 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책의 내용은 사회문화적인 편견이 들어 있지 않은 것이 좋다. 쓰기ㆍ읽기에 관심가지기를 위한 활동은 영유아가 주변의 글자나 말과 글의 관계나 책에 관심을 가지고 읽어주는 글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언어영역에서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해서는 환경이 중요한데 환경은 단순히 물리적 존재로서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생동하는 유아들의 성장, 발달에 끊임없이 작용하는 정신적인 영향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언어영역에서 교사는 유아를 위해서 진행 중인 주제나 유아 주변의 생활이나 갈등을 다루는 좀 더 복잡한 줄거리가 있는 그림책을 제공한다. 그리고 아직 어린 영아에게는 많은 페이지의 책은 흥미를 잃게 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20페이지 정도의 이야기가 조금 있는 그림책이 적당하다. 이를 통해 영아의 흥미를 끌 수 있따 또한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영유아의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므로 언어영역은 햇빛이 잘 들고 동적이며 시끄러운 영역과는 분리하여 배치한다. 우선 영아를 위한 언어영역에서 영아는 교사와 함께 책에 대한 경험을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처음 갖게 되는 시기이다. 말하기에 관련된 활동은 유아가 대상이나 상황에 따라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바르게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비치 자료로는 주제에 맞는 동화책류, 동화자료, 기타 인쇄물, 언어활동자료, 녹음기와 동화가 담긴 녹음테이프, CD, 헤드폰 등이 필요한 자료이다. 다음 유아를 위한 언어영역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상호작용은 다음과 같다. 말하기에 관련된 활동은 유아가 대상이나 상황에 따라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바르게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기초와 관련된 언어 능력은 각기 독특한 特性을 가지고 있지만 영유아의 발달 과정에 상호 관련성을 맺으며 통합적으로 발달하여 간다. 듣기 활동은 언어 발달의 기초가 되는 과정으로 영유아들이 다른 사람의 말이나 동화ㆍ동시 등을 잘 듣고 바르게 이해하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책을…(생략(省略)) 비치하여 눈으로 보고 손으로는 여러 가지 감촉을 느껴보도록 한다. 쓰기ㆍ읽기에 관심가지기를 위한 활동은 영유아가 주변의 글자나 말과 글의 관계나 책에 관심을 가지고 읽어주는 글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책을 전시할 때 책표지, 그림의 전면이 다 보이도록 전시한다.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자유선택활동영역%20중%20언어영역의%20바람직한%20환경구성과%20그%20이유를%20설명하고%20언어영역에서%20교사의%20역할%20및%20상호작용_hwp_01_.gif -자유선택활동영역%20중%20언어영역의%20바람직한%20환경구성과%20그%20이유를%20설명하고%20언어영역에서%20교사의%20역할%20및%20상호작용_hwp_02_.gif -자유선택활동영역%20중%20언어영역의%20바람직한%20환경구성과%20그%20이유를%20설명하고%20언어영역에서%20교사의%20역할%20및%20상호작용_hwp_03_.gif -자유선택활동영역%20중%20언어영역의%20바람직한%20환경구성과%20그%20이유를%20설명하고%20언어영역에서%20교사의%20역할%20및%20상호작용_hwp_04_.gif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교수방법 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 역할 상호작용

영유아교수방법,자유선택활동영역,중,언어영역,바람직한,환경구성과,그,이유를,설명하고,언어영역에서,교사,역할,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자유선택활동영역 중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을 자세히 記述(기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영역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그 이유
2. 언어영역에서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Ⅲ 결론
Ⅳ reference
Ⅰ 서론
영유아의 언어영역에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가지기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언어활동을 위한 자료를 준비한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w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wm.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