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다음커뮤니케이션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31 18:58본문
Download : 다음커뮤니케이션즈.ppt
- 사용자간의 1:1 맞춤서비스, ‘서치자키’서비스 등을 통한 검색기능 강화, 개인맞춤형 검색서비스 개시
1. 왜 Daum인가?
6. 성장原因
∙ 사업확장의 용이성
3. 사업동향
다.
6. 성장原因
- 2004년 현재 3700만명, 일일 페이지뷰 6억 2000만
[경영학] 다음커뮤니케이션즈
5. 성장내용
∙ 새로운 수익모델 개척
설명
∙ 무료메일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 개시
- on-line 쇼핑몰, 미디어다음, 다음다이렉트자동차保險, on-line 우표제 등 새로운 concept(개념)의 사업 실시
8. 발전방향
다음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실태 및 성장원인(原因)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고, SWOT분석을 통해서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한 파워포인트 발표 입니다.
(2) Weaknesses
다음, daum, Daum, 다음커뮤니케이션즈, 다음커뮤니케이션
- 오픈 소스인 리눅스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시스템과 관리솔루션 자체개발, 안정적 운영체계 확보
∙ 관리비용의 부담
7. Daum의 SWOT
(1) Strengths
∙ 브랜드 파워
[본문일부]
[목차]
- on-line 광고부문이 매출액의 46.9%
∙ 기술노하우로 비용 절감의 혁신
- 고객 수 증가에 따른 관리비용 증가(서버, 네트웍 증설 등)
7. Daum의 SWOT
2. Daum의 발자취
∙ 닷컴기업 붐의 수혜
∙ 고객의 이탈현상 발생
∙ 타 포털 사이트에 비해 검색기능 미비 - 경쟁사인 NHN의 지식검색에 검색1위와 매출 1위 자리를 내어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d&shop 브랜드의 성공적 런칭
- 기존의 고객들이 다음카페에 대해 식상함을 느끼고, 경쟁사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로의 이탈현상 가속화
Download : 다음커뮤니케이션즈.ppt( 51 )





- 쇼핑몰, 保險, on-line 광고 등을 통해 2004년도 상반기 매출액 910억원, 영업이익 231억 기록
∙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순서
4. 연령대별 이용자
∙ 회원수
다음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현황 및 성장원인에 대해서 설명하고, SWOT분석을 통해서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