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15:50본문
Download :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hwp
설명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1960년대부터 교육체제에는 수많은 alteration(변화) 가 이루어졌는데 모든 정책의 공통성은 ‘실용주의’에 근거하여 각 동년배 집단의 학생들의 ‘능력’상의 차이 수준을 조기(초등학교 3학년으로 약 8세에 해당)부터 경쟁적 시험을 통해 밝혀내어 그에 따라 …(생략(省略))
과학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이중 언어 정책은 교육과정에서 영어와 자신의 모국어를 강제적으로 배우게 하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hwp( 61 )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
Ⅰ. 싱가포르 교육체제··················································
1. 싱가포르 교육의 목적·········································································
2. 교육과정의(定義) 구성 ··········································································
Ⅱ. 초등 과학 교육
1. 싱가포르 초등 과학교육 ········································································
2. 한국 초등 과학교육 ·········································································
Ⅲ. 한국과 싱가포르 과학교육과정 비교 ············································
1. 目標(목표)에서의 비교 ··········································································
2. 진술 체제의 비교 ··········································································
3. 내용 영역 ··········································································
Ⅳ. 시사점 ··············································································
Ⅴ. 참고data(資料) ·············································································
1.1.1. 교육체제와 정책의 property(특성)
싱가포르의 교육제도는 다민족·다文化(culture) 사회라는 environment을 고려하여 government 가 정책적으로 실시하는 이중 언어 정책과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매 과정마다 경쟁을 통해 소수정예만이 대학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주의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영어는 서구기술과 시장에 접근하는 수단으로서 그리고 모국어는 그 사람의 민족文化(culture) 와 정체성을 보전하는 것을 도와준다는 측면에서 government 에 의하여 강조되었다. 따라서 교육은 언제나 ‘인간 자본에 대한 투자’로 간주되었다.
한편 천연자원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경제를 개발해야했던 인민행동당 government 는 싱가포르에서 유일하게 개발가능한 자원은 이른바 ‘인간자원’이며 이것은 반드시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향상되어야 한다고 보았다.과학 ,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