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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형 TV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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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21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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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발주자인 IPTV사업자들이 경쟁력 확보
를 위해 도입하기 처음 한 개방형 플랫폼의 개방수준은 해당 기업들의
전략(strategy)적 의사결정에 따라 이루어진다.
프랑스의 IPTV 도입은 성공적인 사례(instance)로 꼽히고 있는데 2009년 기
준으로 초고속 누리망 전체 가입자의 30%를 웃도는 570여 만 명이
IPTV에 가입하고 있다 프랑스가 IPTV에서 성공을 거둔 이유는 IPTV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업자들이 과감히 밀어붙인 IPTV 초고속 인
터넷, 전화를 툴은 `3종 패키지 상품`이 시장에서 통했기 때문일것이다 또
한 자체적으로 망을 보유하지 못한 IPTV사업자일지라도 기존 통신사
업자들과 동등한 조건에서 브로드밴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한 정책의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 프랑스텔레콤에서 설립한 `오렌지Orange TV는
2009년 말 기준으로 가입자 270만 명을 확보하면서 세계 최대의 IPTV
사업자로 부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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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형 TV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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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형 TV 플랫폼



*future(미래)형 미디어의 지향점, 개방형 TV 플랫폼

개방형 TV플랫폼은 전통적인 폐쇄형 플랫폼과 달리 외부 콘텐츠 사
업자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플랫폼과의 인터페이스를 개방하
여 더욱 확대된 판매자시장에 접근함으로써 외부와의 긍정적 네트워
크 effect를 추구하는 것이다. 오렌지TV의 사업범위는 이제 프랑스에 한정되지
않고 폴란드, 스페인, 세네갈 등으로 계속 확장되고 있다 IPTV를 통해
글로벌을 실현하고 있는 오렌지TV의 성장배경에는 초창기부터 콘텐
츠 에브리웨어 전략(strategy)을 구사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한 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skip)
개방형 TV 플랫폼
레포트/경영경제





다.
최근 해외 IPTV사업자들이 개방형의 신규 서비스와 관련해 보이고
있는 움직임은OTT 서비스 끌어안기 SNS 수용, 앱스토어 도입, 3스
크린 전략(strategy) 등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개방형 플랫폼은 소비자의 니즈
를 빠르게 총족시켜 경쟁이 치열해지는 방송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오는 것이며, 홈네트워크 사업과도 연계되어 추가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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