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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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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3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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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1960년대부터 교육체제에는 수많은 alteration(변화) 가 이루어졌는데 모든 정책의 공통성은 ‘실용주의’에 근거하여 각 동년배 집단의 학생들의 ‘능력’상의 차이 수준을 조기(초등학교 3학년으로 약 8세에 해당)부터 경쟁적 시험을 통해 밝혀내어 그에 따라 …(생략(省略))


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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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이중 언어 정책은 교육과정에서 영어와 자신의 모국어를 강제적으로 배우게 하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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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
Ⅰ. 싱가포르 교육체제··················································
1. 싱가포르 교육의 목적·········································································
2. 교육과정의(定義) 구성 ··········································································

Ⅱ. 초등 과학 교육
1. 싱가포르 초등 과학교육 ········································································
2. 한국 초등 과학교육 ·········································································

Ⅲ. 한국과 싱가포르 과학교육과정 비교 ············································
1. 目標(목표)에서의 비교 ··········································································
2. 진술 체제의 비교 ··········································································
3. 내용 영역 ··········································································

Ⅳ. 시사점 ··············································································

Ⅴ. 참고data(資料) ·············································································



1.1.1. 교육체제와 정책의 property(특성)
싱가포르의 교육제도는 다민족·다文化(culture) 사회라는 environment을 고려하여 government 가 정책적으로 실시하는 이중 언어 정책과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매 과정마다 경쟁을 통해 소수정예만이 대학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주의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영어는 서구기술과 시장에 접근하는 수단으로서 그리고 모국어는 그 사람의 민족文化(culture) 와 정체성을 보전하는 것을 도와준다는 측면에서 government 에 의하여 강조되었다. 따라서 교육은 언제나 ‘인간 자본에 대한 투자’로 간주되었다.
한편 천연자원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경제를 개발해야했던 인민행동당 government 는 싱가포르에서 유일하게 개발가능한 자원은 이른바 ‘인간자원’이며 이것은 반드시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향상되어야 한다고 보았다.과학 , 한국과 외국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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