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생들의 학업부정행위와 影響력에 대한 조사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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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3: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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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9에서 보는 것처럼 학생들은 출석과 논문관련 학업부정행위를 가장 많이 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시험관련 부정행위를 많이 하고 있었다. 남자(mean(평균) 0.17)가 여자(mean(평균) -0.16)보다 시험관련 부정행위를 더 많이 했으며, 지방의 K대(mean(평균) 0.11), 서울의 S대(mean(평균) 0.02), D…(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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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대학생들의 학업부정행위와 影響력에 대한 조사연구
한국 대학생들의 학업부정행위와 영향력에 대한 조사연구 자료입니다.
이 세가지 요인이 성별, 학교, 학년에 따라 차이가 나는지 살펴보기 위해 요인점수들에 대해 삼원변량analysis(분석) 을 실시하였다.up한국대학생들의학업부정행위와영향력에대한조사연구 , 한국 대학생들의 학업부정행위와 영향력에 대한 조사연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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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시험관련 부정행위 경험’요인의 경우는 성별(F=6.39, p<.01)과 학교(F=6.39, p<.01)에 따른 주效果가 통계적으로 유의하였다.
[ 목 차 ]
방 법
1. 연구대상자
2. 도구
결 과
1. 신뢰도
2. 한국 대학생들은 학업부정행위가 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가?
3. 한국 대학생들은 학업부정행위가 얼마나 심각하다고 생각하는가?
4. 한국 대학생들은 어떤 행동을 학업부정행위라고 생각하는가?
5. 한국 대학생들은 어떤 경우에 부정행위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는가?
6. 한국 대학생들이 效果적이라고 생각하는 학업부정행위 방지법은 무엇인가?
7. 한국 대학생들은 대학에서 어떤 부정행위를 얼마나 했는가?
8. 한국 대학생들은 언제, 어떤 부정행위를 처음 했는가?
9. 학업부정행위와 학점, 부모로부터의 성공압력과의 관계
논 의
참고한 문헌
한국 대학생들이 대학교에 들어와서 어떤 학업부정행위를 어느 정도 했는지에 대한 analysis(분석) 이 표9에 나와 있따 여기서 긍정적 reaction(반응) 비율은 한 번 이상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있다고 대답한 학생들의 비율을 나타낸다(표9).
학업부정행위의 실제경험 하위척도는 3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따 요인1(α=.72)은 ‘시험관련 부정행위경험’요인으로서 위의 문항 10, 12-17까지 해당되며, 요인2(α=.59)는 ‘출석과 일부시험관련 부정행위경험’으로서 문항 1, 3, 5, 6이 해당되고, 요인3(α=.63)은 ‘논문관련 부정행위경험’으로서 문항 2, 4, 7-9, 11이 해당된다된다.
설명
순서
한국 대학생들의 학업부정행위와 影響력에 대한 조사연구 reference(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