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SWOT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21:18본문
Download : CGV SWOT분석.hwp
이 사건으로 재벌 그룹이 한국영화산업을 완전히 장악하게 되었다는 비난이 쏟아졌다. 이렇게 멀티플렉스 극장 분야에 제일 먼저 도입함으로서 높은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였다. 이전에도 CJ 그룹은 CGV를 통해 국내 중소 영화관을 고사시키려 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CJ 엔터테인먼트의 시네마서비스 지분 인수는 CGV에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설명
CGV SWOT분석 , CGV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CGV SWOT
CGV SWOTanalysis(분석)
CGV,SWOT,경영경제,레포트
CGV SWOTanalysis(분석)
CGV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다양한 지역에 입점
기존의 극장들은 쇼핑가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었다. 영화 시장이 …(ski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CGV SWOT분석.hwp( 31 )
다. 이처럼 비상업 지역들의 선점은 CGV의 브랜드 자산 가치가 높기 때문에 CGV를 유치 희망자들 또한 많았음을 보여준다. CGV의 核心(핵심)역량 중 하나인 입지개발 능력과 자본력을 바탕으로 效果(효과)적인 effect(영향) 력을 미칠 수 있는 장소의 중점적 발굴과 투자가 가능했다고 하겠다.
- 差別(차별) 화되지 못한 컨텐츠: 이것은 CGV만의 약점은 아니다. 모든 영화관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약점이다.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된 CGV에서 사람들은 `멀티플렉스=CGV`라는 formula을 인지하게 된다 나아가 30, 40대의 잠재적 고객들을 수요층으로 끌어올 수 있는 이점을 안게 됐다. 그러나 CGV는 이미 창출된 고객만이 아닌 서울 서남부지역과 인천과 같은 수도권, 지방의 다양한 도시에도 CGV를 체인화 시켰다.
- 브랜드(고객에게 평가되는 가치)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각 지역에 체인화 시대를 열었다. 똑같은 영화를 보여주는 서비스이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일 먼저 시도하는 모습 외에도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었기 때문에 `CGV`라는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으로 굳혀 간 브랜드 자산이 核心(핵심)역량의 역할을 하고 있따
2. Weakness (약점)
- 시장독점자로서의 이미지: CGV의 모회사인 CJ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2위 영화배급사인 시네마서비스의 지분을 60% 이상 확보하여 사실상 국내 영화배급시장을 독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