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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캐릭터의기능과효용성에관한연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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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13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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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文化적 부가가치의 창출은 국제적 공감대를 전제하기 때문에 한 나라의 文化는 국제적 보편성을 필요로 한다. 우리는 이미지 세계의 특수한 미디어 文化에서 살고 있따 미디어 통한 이미지의 대량복제 및 그 유포는 현대생활의 본질을 變化(변화)시켰으며 포화상태의 광고, 잡지, 영화 program들 그리고 텔레비전의 침입으로 현실에 대한 우리의 공동감각은 그것이 사진과 자연현상에 대한 직접적인 watch에 의거하는 것처럼 미디어에 의존하고 있따
1) 원장 2) 전임강사

특히 영상, TV, 만화, 게임 등 각종 멀티미디어 부문에 커다란 影響(영향)력을 끼치며 21 세기(世紀) 최고의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떠오른 캐릭터 산업은 매스미디어에 의해 철저하게 지배받고 있따 21 세기(世紀) 文化는 상호작용 디지털미디어기술(interactive digital media technology)로 뒷받침되는 상호작용 文化(interactive culture)가 두드러진 특징이다. 철저한 약육강식의 생존논리가 지배하는 질 좋은 상품만 살아남는 시장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이미 다수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및 TV용 영상물과 전자오락게임 같은 멀티미디어 등이 그와 같은 文化의 성격을 뚜렷이 드러내 주고 있따 이와 같은 文化적 變化(변화)는 Internet, 인트라넷 등의 정보망의 확대 보급으로 대중文化, 미디어 文化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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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캐릭터의기능과효용성에관한연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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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캐릭터의기능과효용성,기타,레포트

스포츠 캐릭터의 기능과 효용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Function and the Use of Cartoon Characters : Focusing on the Cartoon Character Industry
육조영(한국스포츠산업개발원)1)이동욱(초당대학교)2)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오늘날 인류는 文化전쟁의 시대에서 文化적인 질을 추구하고 시급히 상품의 고급화를 찾아야 하는데 그것은 ‘文化를 상품에 심는 것을 의미한다. 文化적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文化상품(cultural products)’이라고 할 수 있따 文化상품은 기술 집약적이고 아이디어 집약적인 고급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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