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0 10:55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기술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사회복지실천기술론,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기술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48 )






사회복지실천기술론,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
설명
순서
사회복지실천기술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사회복지실천기술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사회복지실천기술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_SLIDE_1_
사회복지실천기술론
_SLIDE_2_
심리사회모델
인간의 문제를 심리, 정서적이고 環境적인 차원에서 접근
행동주의 모델
觀察(관찰) 가능한 행동과 環境에 대한 分析(분석)과 개입
구체적이고 정확한 문제의 규정
_SLIDE_3_
인간이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학습사의 결과라고 주장.
행동과 행동을 통제하는 環境인 조건부에 초점.
1. theory(이론)적 배경
_SLIDE_4_
1. 조건화된 조작과 反應(반응) (Pavlov의 실험)
S(조건화된 자극) → R(反應(반응)적 행동)
2. 소거 (extinction)
3. 중성자극
1) 反應(반응)적 조건형성
_SLIDE_5_
Skinner의 실험
A(선행사건) B(행동) C(결과)
강화의 조건부
정적 강화
부적 강화
정적 처벌
부적 처벌
2) 조작적 조건형성
결과
후속행동 (효율)
증가
감소
제시
정적 강화
정적 처벌
철회
부적 강화
부적 처벌
_SLIDE_6_
대리적 행동 (반두라)
- 인간은 경험하지 않아도 학습할 수 있따
- 학습(대리적으로 인지되는 것)과 수행(인지된 것이 강화를 통해서 행동화 된 것)
대리적 학습 실천기법으로는 모델링과 사회기술훈련 등이 있따
3) 대리적 조건형성
_SLIDE_7_
1) 사정과 계약 : 구조화된 질문을 통한 문제규정 및 目標(목표) 설정
2) 프로그래밍과 평가 :
- Ct가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하도록 격려, 모델링
- 하위目標(목표) 설정과 최종目標(목표)를 달성하도록 지도
3) 종결과 사후지도
- Ct가 개입 이후에도 자신의 문제를 變化시킬
수 있도록 원조
2. 행동주의모델의 개입과정
_SLIDE_8_
3) 행동주의 모델을 적용한 사례(instance)
사정과
계약
구조화된 질문을 통해 K씨의 상황파악 (p78, 표3-2 참고)
program의 방향 설정 = 目標(목표)설정 (p80)
과제課題 부여(로그)
프로그래밍과 평가
최종 행동 목록, 현재…(투비컨티뉴드 )
다.